다양한 품사를 갖고 있는 어휘들이나 수업시간에 언급된 내용들 어느정도 이해를 하면서 한다는 생각이 드는데
뭔가 머릿속이 안개에 쌓여있듯이 흐릿하게 알고 넘어가는 경우가 많아지는 것 같네요...ㅠ
아직 EB-D를 더 정성들여서 많이 해보지 않아서 그런 것이겠죠???ㅠ
수업자료를 다시 보면서 할 때도 이해가 안되면 정말 답답하네요...
질문이 아니라 뭔가 넋두리저럼 돼버리긴 했는데 이 상황을 극복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?
뭔가 머릿속이 안개에 쌓여있듯이 흐릿하게 알고 넘어가는 경우가 많아지는 것 같네요...ㅠ
아직 EB-D를 더 정성들여서 많이 해보지 않아서 그런 것이겠죠???ㅠ
수업자료를 다시 보면서 할 때도 이해가 안되면 정말 답답하네요...
질문이 아니라 뭔가 넋두리저럼 돼버리긴 했는데 이 상황을 극복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?
- 명사절 형용사절이 들어가면 문장이 길어지면서 어렵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. 하지만 아무리 긴 문장도 쪼개고 보면 의미 덩어리의 나열 뿐입니다. 차근 차근 의미단위 덩어리로 이해하면서 연습하시면 익숙해질 수 있을 것입니다.
우선 명사절은 명사절을 만드는 접속사가 어떤 종류가 있는지 정리해보시고, 명사절 단위부터 어떻게 그려지는지 이해하는 것이 우선일 것입니다. that, whether(if), 의문사가 들어간 문장을 교재 순서에 따라 다시 한 번 복습을 해보셔야 할 것입니다.
형용사절은 관계대명사와 관계부사를 말하는데, 형용사절 덩어리가 어느 명사를 꾸미고 있는지 잘 보셔야 하고, 중요한 건 문장을 이해할 때 영어 어순 그대로 보면서 이해하려고 연습해야한다는 점입니다.
마지막으로 도해를 하실 때, 시간에 쫓겨서 너무 급하게 하려고 하지는 않는지, 문장 구조 이해없이 너무 기계적으로 한 건 아닌지 살펴보시고, 그래도 궁금한 점이 생기면 다시 질문해주시기 바랍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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